제목: 옥석을 가릴 줄 아는 밝은 눈을... 글쓴이: 공경옥 날짜: 2004.06.21. 17:35:21

안녕하십니까?
전 아직 왕초보라. 여러 선배님들의 문답내용을 살짝 엿보는 것만으로도 죄송하고 송구합니다. 그러나 학문에 대한 열성은 누구보다도 뒤떨어지지 않겠다고 생각하고 있기에... 외람 되오나 다듬어지지 않은.. 몇 자 쓰기를 허락하시길 청합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이 학문의 성패는 진짜냐 가짜냐에 있습니다.

이 말씀에서 저는 확신을 합니다. 저는 제 공부의 밝은 등대를 만났습니다. 고맙습니다.
수많은.. 관심 있는 사람들이 미래를 위해 참으로 옳은 공부를 옳은 방법으로 하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.

그렇기에 良師 와 良書 ....무엇보다 중요합니다.

더 이상 말장난으로 많은 사람을 우롱하고 자신도 우롱하는 현실 이 안타깝습니다. 저는 아직 초보이나 .. 무엇이 眞이고 假인지..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. 이제 더 이상의 말장난은 사라지길 바랍니다. 바른 원리로 바른 길을 열어 주시는 것만이 먼저 이 길을 가신 선배님 ...스승님 의 참 모습이라 생각됩니다. 이젠 더 이상 헛 공부에 지쳐 쓰러질 것이 뻔한.. 후학들을 혼돈케 마십시오. 이..귀한 공부를 하는 인연들을 귀하게 여겨 주시길 바랍니다.

지금 이 시간..
이 공간 속 에..
여러분을 만날 수 있음에 감사 드립니다.
지지 닷컴 이 있기에 아직...
우리의 공부도 희망이 있습니다.

지지 닷컴 파이팅!!!1




제목: 왕초보란? 글쓴이: 안초 날짜: 2004.06.24. 14:08:47

공경옥님!
정말 진리라는 것은 쉽고 단순합니다.

그러나 이것을 깨닫는 것은 인간의 한계를 요구하고, 또 인연 없이는 갈 수도 없는 길입니다. 결코 아무나 진리를 깨닫고 펼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.

지지닷컴의 학문을 높이 평가해 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. 그러나 진리라는 것은 그렇게 쉽게 만나지지 않습니다. 동양학의 긴 역사를 살펴볼 때 당대 최고의 두뇌들에 의해 이어져온 학문이건만 수백년 수천년이 와전됩니다. 그런데 어찌 지지닷컴의 학문을 쉽게 진리라고 단언할 수 있겠습니까. 단지 진리보다는 인기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, 후학을 대상으로 돈벌이하는 작금의 행태가 우스울 뿐입니다.

따라서 작금의 공부는 오래하면 할수록 방황을 하게 되어있으며, 그 기간이 5-10년 정도 됩니다. 그리고 실제로 지지닷컴에는 보통 5년-10년 공부하시는 초보(?)들이 입문하십니다. 위 기간 정도는 되어야 진리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기 때문입니다. 공경옥님 역시 스스로 왕초보라고 하지만, 위 방황하는 과정에 계신 분이고, 또 실제로 공백은 있었지만 위 기간정도는 공부하신 분입니다.

왕초보란?
진리보다는 인기를 쫒아 다니는 사람을 말합니다. 제가 볼 때는 평생 공부했다고 하지만 평생 헛공부만 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짠밥 많은 왕초보 많습니다. 실제로 이런 분들 몇 마디 질문해 보십시오. 성질부터 냅니다.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입니다. 쉽게 얘기해서 5행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왕초보가 왕초보를 가르치는 것이 오늘날 현실입니다. 위 5-10년 정도 왕초보를 극복하지 못하고 타성에 젖은 분들입니다.

사실 응용은 큰 이치 한 두개만 알면 응용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. 복잡한 것은 이놈 저놈이 만들어 놓은 허당입니다. 글쎄요. 단순함을 쫒아 고전에 있는 우주변화의 이치를 전(傳)해 보고자 합니다. 항상 죄(罪)를 짖는 두려움으로... 그것도 알아들을 수 있는 사람에게만...

2004.6.24.
안초

Posted by 무중 이승수 지지닷컴

댓글을 달아 주세요